홈 > KLSS > 건양튜터링 > 건양튜터링 안내

건양튜터링

개요

건양튜터링은 KLSS(Konyang Learning Support System)의 일환으로
학습력특정교과목에 정통한 학생이 튜터(Tutor)가 되고, 그 내용을 함께 배우고자
하는 학생이 튜티(Tutee)가 되어 함께 학습하는 협동학습프로그램입니다.

운영목적
  • 학습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의 개별 지도
  • 학습공동체의식과 소속감 향상
  • 전공과목의 보충학습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
  • 학생의 학습능력 향상을 통한 취업경쟁력 강화
  • 공부하는 대학 분위기 조성
자격요건
건양튜터링 자격요건
구분 자격요건 및 구성
튜터
  • 2~4학년 재학생 중 학점평균 A0이상인 자를 원칙으로 하나
    학과 특성에 따라 변동 가능함
  • 튜터링과목을 A0학점 이상으로 이수한 학생
튜티
  • 재학생 중 튜터링과목를 비롯한 전반적인 학습적 도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학생
  • 튜터링과목 담당교수 또는 학과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
  • 튜티인원 : 그룹 당 4 ~ 8명 (5명 권장)
  • 튜터링 그룹에 중복으로 참여 불가
튜터링
과목
  • 해당 학기 개설된 전공과목 중 이론과목
    (※ 학과특성에 따라 변동 가능)
운영과정
  1. 튜터링그룹 형성
    튜터링자격 요건에 따라 그룹 형성
    제출서류 : 튜터링지원서, 튜터추천서, 학습계획서, 정보활용동의서
  2. 오리엔테이션
    튜터링활동 안내 및 학습지도방법 소개
    학습보고서 및 결과보고서 작성 안내
  3. 튜터링 활동
    전공과목 학습 활동 및 전반적인 학교 생활 노하우 전수
    기간 내 15시간 이상 활동
  4. 결과보고서 제출
    튜터링활동 결과보고서 제출 (소감문 포함)
  5. 활동평가
    튜터링활동 평가 후 튜터학생지원비 차등지급
    최종평가 점수가 60점 미만인 그룹은 지급 제외
top